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 "유럽 태양광 시장 공략 박차" 외 2건

허윤영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 "유럽 태양광 시장 공략 박차" 외 2건(발표)

한화큐셀이 영국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 2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습니다.

한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한화큐셀의 시장 점유율은 직전 연도보다 3.8%포인트 늘어난 13.6%를 기록했는데요.

한화큐셀은 고효율 중심의 포트폴리오로 영국 태양광 시장을 꾸준히 공략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김희철 대표는 “한화큐셀이 가진 브랜드 파워를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라며 “앞으로 유럽 프리미엄 태양광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 "일회용품 사용 줄이도록 노력"(사회공헌)

호반그룹 임직원들이 릴레이 환경운동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

‘플라스틱 프리 체인지’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는 지목하는 환경 캠페인인데요.

플라스틱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한 각계각층의 자발적 참여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은 “깨끗한 자연환경을 물려주기 위해선 작은 실천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임직원들과 함께 일회용품 사용을 꾸준히 줄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이재석 카페24 대표, "선순환 플랫폼 생태계 구축 노력 지속"(사회공헌)


카페24가 페이스북으로부터 ‘전자상거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무료 제공을 통한 전자상거래 창업 활성화와 고등학교, 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사업 전문인력 취업연계에 공로를 세웠다는 평가입니다.

또 공공기관과의 협력으로 전자상거래 생태계 활성화에 도음을 준 점도 인정 받았습니다.

이재석 대표는 “카페24 플랫폼으로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와 선순환되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