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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세요” 하이트진로 소맥 둘 다 잘 나간다

박동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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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하이트진로가 6년 만에 선보인 맥주 신제품 테라가 시장에서 빠르게 안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소주 참이슬과 섞어 마시는 방법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퍼져 하이트진로의 맥주와 소주 매출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박동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앵커>
서울 마포의 한 양고기 전문점입니다.

퇴근을 한 인근 직장인들과 주민들로 만석인 가운데 테이블 곳곳에서 술 주문이 나옵니다.

“테슬라 주세요”

테슬라는 하이트진로가 최근 출시한 맥주 신제품 테라와 소주 참이슬을 섞어 마시는 폭탄주를 말합니다.

[임헌순 / 양고기 전문점 사장 : 손님들이 테슬라를 찾는 거에요. 테슬라가 뭐냐고 했더니 테라하고 참이슬을 테슬라라고 하더라고. 이름 기가 막히게 잘 만들었다고 했지.]

소비자로부터 테슬라란 애칭뿐만 아니라 맛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김민경 /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 : (테슬라가) 다른 소맥보다 훨씬 맛이 강해서 마시고 나면 다음에 또 한국 사람들이 찾고 싶은...]

테슬라 인기에 테라와 참이슬의 매출도 동반 상승하는 중입니다.

테라는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상자가 팔리는 등 공급이 수요를 못 따라갈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참이슬도 최근 두 달 새 매출이 예년에 비해 증가했습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참이슬 매출이 출고가 인상 효과를 제외하고도 테라 출시 이후 20~30% 상승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테슬라 효과로 하이트진로의 올해 실적 개선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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