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라그나로크M'등 게임 16종, 확률형 아이템 개별 습득 확률 공지 않아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모니터링 결과
서정근 기자

국내 서비스되고 있는 게임물 중 일부 외국계 게임들이 확률형 아이템의 개별 획득 확률을 공개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가 공개한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이하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리스트에 따르면 총 16종의 게임이 자율규제를 준수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게임산업협회가 시행하고 있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이하 자율규제)' 강령에 따라 각 게임들이 게임 내에서 제공하는 확률형 아이템들이 각각 습득확률이 얼마나 되는지를 공지했는지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M'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 모니터링에 따르면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M'을 비롯해 밸브의 '도타2', 슈퍼셀의 '클래시 로얄' 등이 관련한 공지를 제대로 시행하지 않고 있다.

16종 모두 해외 게임으로, 국내 업체들이 관련 자율규제를 준수하는 반면 해외 게임들은 이를 지키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자율 규제 자체가 법적 의무 없는 '자율' 규제인만큼, 게임산업협회에 소속되지 않은 해외 게임사들에게 이를 강제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한계가 있는 양상이다.

평가위는 "국내와 달리 해외 개발사 게임물의 준수율이 낮아 여러 차례 참여와 준수를 요청하고 있으나 어려운 현실"이라며 "자율규제 내용의 영문번역, 홍보 확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준수율이 높아지도록 역할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