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수입차업계 인증 중고차 사업에 속속 뛰어드는 이유는?

BMW 인증 중고차, 지난해 1만1,600여대 판매…전년보다 14% 증가
벤츠, 중고차 매입기준 6년 15만km 이내 차량으로 확대
이진규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수입차업체가 차량을 점검하고 사고 이력까지 조회해주는 인증 중고차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데요. 수입차업체들이 인증 중고차 사업을 잇따라 확대하면서 수입 중고차 시장의 주도권을 장악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진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토요타의 럭셔리 브랜드 렉서스의 인기 차종인 'ES300' 하이브리드입니다.

1만km 이상 달린 차량이지만 렉서스가 엔진과 외장, 내장 등 191개 항목을 점검하고 인증한 차량이라 언뜻 보면 새 차처럼 보입니다.

[한두선 / 렉서스 인증중고차 사업부 차장 : 최대한 신차와 같은 컨디션의 차량을 제공하기 위해 191가지 항목의 꼼꼼한 차량 점검과 신차 보증기간에 추가로 1년 혹은 2만km 보증연장을 해드리고 있으며..그래서 매년 20% 정도의 판매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일반 중고차 시세보다 다소 높지만, 수입차업체가 직접 차량을 검증해주기 때문에 고객들도 믿고 매장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화선 / 서울 마장동 : 중고 인터넷 사이트를 보면 뭐 점검됐다라고 나오는데 그게 조금 뭔가 만족스럽지 못한, 그래서 렉서스에서 인증된 차량이라면 조금 더 신뢰감이 가는...]

올해 1분기 수입차 판매량은 5만2,000여대로 전년보다 22% 이상 감소했지만, 수입차 인증 중고차 판매량은 날로 늘고 있습니다.

BMW는 지난해 1만1,600여대를 판매해 전년보다 14% 증가한 실적을 올렸고,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20개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벤츠의 지난해 인증 중고차 판매량은 4,700대로 2017년(3,819대)보다 23% 늘었습니다.

벤츠는 더 많은 중고차를 거래하기 위해 매입기준을 기존 4년 10만km 이내 차량에서 6년 15만km 이내 차량으로 완화했습니다.

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도 최근 인증 중고차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인증 중고차 사업에 가세했습니다.

[김필수 /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 : 소비자들한테는 입증될 수 있는 모델을 제공해주면서 이력 관리가 가능하고, 문제가 있는 중고차는 걸러낸다는 취지는 상당히 좋습니다. 그러나 일반 소비자 입장에선 가격이 조금 높다고 볼 수 있고요.]

수입차업체들이 인증 중고차 사업을 확대하면서 치열한 경쟁을 예고한 가운데, 수입 중고차 시장의 주도권이 수입차업계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진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