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홍원표 삼성SDS 대표, 베트남 IT서비스 기업에 전략적 투자 外 2건

조은아 기자

thumbnailstart


경제계 주요 인사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1.홍원표 삼성SDS 대표, 베트남 IT서비스 기업에 전략적 투자

홍원표 삼성SDS 대표가 베트남 IT서비스 기업 CMC와 지분 투자를 통해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전략적 투자에 합의했습니다.

삼성SDS와 CMC는 지난해 6월 스마트팩토리 및 사이버 보안 분야 공동 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 투자로 더 강력한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하게 됐습니다.

홍원표 대표는 "이번 투자로 베트남과 동남아 사업을 함께할 전략적 파트너를 확보하게 됐다"며 "CMC 경영진과의 긴밀한 협력과 양사의 역량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릴레이 친환경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참여했습니다.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 추천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서 회장은 다음 참여자로 배우 이승기와 수지를 추천했습니다.

서 회장은 "인류 건강과 행복한 내일을 사명으로 하는 셀트리온이 친환경 캠페인에 참여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건강하고 깨끗한 자연환경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는 것이 현세대의 중요한 과제인 만큼 친환경 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해외 IR 후 자사주 5000주 추가 매입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지주사 출범 후 첫 해외 투자설명회(IR)를 마친 후 자사주 5,000주를 장내 매입했습니다.

손태승 회장은 지난 19일부터 3박 4일간 도쿄와 홍콩에서 글로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해외 IR 직후인 23일에는 자사주를 추가 매입했습니다. 올해 들어 네번째로 손 회장의 우리금융 보유 주식 수는 5만8,127주입니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