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한은행, 빠르고 정확한 인공지능 플랫폼 'AI 몰리' 추진

빠르고 정확한 업무처리 지원으로 고객 편의성 증대
이유나 기자



신한은행은 영업현장의 빠르고 정확한 업무처리를 지원하는 ‘지능형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A.I 몰리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A.I 몰리'는 직원들이 챗봇 형태로 업무처리에 대한 전체적인 가이드를 제공하는 한 단계 진화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직원이 'A.I 몰리'에서 간단한 키워드만 입력하면 지능형 맞춤 조회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고, 업무처리가 완결될 때까지 단계별로 추가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또 'A.I 몰리'는 직원들이 검색하고 선택하는 업무 정보들을 축적해 이를 기반으로 자주 찾고 이용하는 업무에 대해서 맞춤형 정보들을 패키지로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A.I 몰리'를 업무용PC,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업무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플랫폼'으로 개발해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A.I 몰리'를 통해 직원들은 영업점 내부는 물론 외부에서도 상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조회할 수 있고 고객에게 전송해야 하는 자료들도 검색부터 발송까지 한번에 처리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A.I 몰리 구축을 통해 환경의 제약없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가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효율적인 업무 활용으로 고객 편의성 향상은 물론 직원들의 워라밸 수준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