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국민은행, 무신사 손잡고 중·소판매업자 금융지원

중소판매업자, 운전자금 지원 위한 비대면 금융상품 개발
이유나 기자

KB국민은행은 30일 무신사 스튜디오 서울 동대문점에서 무신사와 '온라인 패션플랫폼 입점 중–소판매업자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무신사 입점 중–소판매업자가 운전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비대면 금융상품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중–소판매업자는 현금유동성을 조기 확보해 원활한 재고 관리 및 금융비용 절감과 함께 정산플랫폼을 통한 업무 편의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작년 초 온라인플랫폼에 입점해 재화를 판매중인 중·소판매업자에 대한 금융지원을 목적으로 공급망금융애자일(Agile)조직을 신설한 바 있다. 올해 초에는 '기업금융솔루션Unit'으로 조직을 확대하고 공급망금융 활성화와 기업자금관리서비스(CMS)를 기반으로 한 기업금융 종합서비스 제공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무신사와의 MOU를 통해 국내 온라인 패션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중–소판매업자에게 특화된 상품을 개발하여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왼쪽부터)조만호 ㈜무신사 대표이사와 허인 KB국민은행장./제공=KB국민은행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