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 미얀마 관광객 유치 현지설명회 성황리에 종료

캄보디아 관광트래블마트 31일 릴레이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

강원도(단장 정만호 경제부지사)는 29일 미얀마 양곤시 롯데호텔에서 한국관광공사(방콕지사장 고봉길)와 공동개최한 강원트래블 마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강원도에 따르면 TV, 신문사, 잡지, 온라인 매체 등 미얀마 미디어 및 유관기관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지 여행사와 ‘도내 1박 이상 체류를 포함한 포상관광단체 강원도 송객 및 마케팅 지원사항’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과 기자회견을 하고 강원도경제진흥원, 강릉시, 관광업계, 동남아 주력 전담여행사가 셀러로 참가했다. 미얀마 주요 여행사와 기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B2B 상담회도 진행했다.

이어 현지 여행업계와 기업체 관계자, 셀러, 언론 등 130여 명의 관계자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강원관광의 밤’ 행사를 열고 강원도 홍보와 ‘기업체 포상관광단체 지원정책’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했다.

강원도는 정부의 신남방정책 기조 하에 경제, 사회, 문화 등 교류사업이 활발히 이뤄지고 풍부한 자원과 젊은 노동력으로 아세안(ASEAN) 10개국 중 높은 경제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활발히 성장하고 있는 미얀마, 캄보디아에 대해 강원도 신규 관광시장 개척과 고부가 관광 상품 판매 확대를 위해 현지 관광설명회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미얀마 설명회에 이어 31일에는 캄보디아 프놈펜으로 이동해 강원 관광의 매력을 집중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정만호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관광설명회를 통해 관광, 문화, 스포츠 교류 확대는 물론 강원관광의 매력이 미얀마 현지인에게 충분히 알려져 한류관광, 기업체 포상관광단체 등 많은 관광객들이 강원도를 방문하기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