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철도공단, '사고 제로' 위해 조직개편·인력 증원

안전혁신처 설치…8월까지 안전인력 117명 증원 예정
김현이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은 안전관리 사각지대 해소와 현장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6월 1일자로 조직개편을 시행하고 안전인력 117명을 증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우선 5개 지역본부에 '안전혁신처'를 설치해 일선 현장의 안전을 총괄하도록 하고, 산하에 '건설안전부'와 '시설안전부'를 두고 각각 시공 부문과 시설 관리 부문의 안전을 책임지도록 한다. '안전검증부'를 신설해 운행선 인접공사의 설계단계부터 안전성 검증을 의무화해 안전을 강화할 계획이다.

조직개편 시행 이후 현장 안전인력도 대폭 확대한다. 8월까지 117명을 채용해 이 중 84명은 철도시설물 점검·노후시설물 개량을 위해 지역본부 현장에 배치하고, 33명은 설계 안전성 검토·안전위험요소 사전차단 업무를 수행하게 할 예정이다.

한편 공단은 지난달 12일 철도공사와 합동으로 '철도시설안전합동혁신단'을 발족해 철도건설·운영 단계별 안전을 강화한 바 있다.

김상균 이사장은 "안전관리 조직 정비와 안전인력 강화를 통해 일선 현장에서부터 꼼꼼하게 살펴 '사고 제로'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