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산은, 상해에서 벤처투자플랫폼 넥스트라운드 실시

조정현 기자


산업은행은 3일 중국의 경제중심지 상해에서 국내 대표 벤처투자플랫폼인 'KDB 넥스트라운드'의 글로벌 스페셜라운드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5월 중국 심천에서 열린 스페셜라운드에 이은 2번째 글로벌라운드로 중국시장 진출과 해외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국내 혁신 스타트업들이 심천캐피탈, IDG 캐피탈 등 중국 유수의 벤처캐피탈(VC)과 엑셀러레이터를 포함한 70여명의 국내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IR을 실시했다.

산은은 이후 항저우로 이동해 글로벌 이커머스 분야 대표기업인 알리바바와 핀테크 분야 유니콘 기업인 통둔 테크놀로지 본사를 방문해 국내 유니콘 육성을 위한 지원방안도 모색했다.

KDB 넥스트라운드는 산은이 4차 산업혁명시대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주역인 벤처기업에게는 성장을 위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자에게는 우량 투자처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6년 8월 출범한 벤처투자플랫폼이다.

출범이후 이번 상해 스페셜라운드를 포함해 총 254라운드를 개최하여 914개 벤처기업이 투자유치 IR을 실시했고, 그 중 168개 기업이 8,700억원 이상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조정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