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홍준표X유시민 토론배틀, “품위있는 사람과 유익한 시간”

이솔선 이슈팀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이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홍카레오’ 합동방송에 대해 4일 “어제 유시민 이사장의 태도는 참 품위가 있었다”며 “나도 최대한 그를 존중하면서 토론을 했다”고 토론배틀 소감을 전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참 유익한 시간이었다고”고 평가했다.

그는 “상대에 따라서 대하는 방법이나 태도도 달라져야 한다”며 “깡패를 상대할 때는 더 깡패처럼 해야 상대를 제압할 수 있고 잡놈을 상대할 때는 더 잡놈이 되어야 하고 점잖은 사람을 상대할 때는 최대한 예의를 갖추어 점잖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깡패나 잡놈을 상대 할때는 품위를 지킬 필요도 없고 품위를 논할 필요도 없다"며 “가끔 품위 논쟁을 말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어찌 그런 이치도 모르고 함부로 사람을 논하는지 안타까울 때가 있다”고 덧붙였다.

홍 전 대표는 앞서 페이스북에 "어제 유시민 이사장과 대한민국의 현재에 대해 폭넓은 의견교환이 2시간25분 정도 있었다"며 "서로 반대진영을 증오와 분노로만 대하지 말고 대화를 통해 이견을 좁혀 갈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한 바 있다.

(사진: 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