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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년 만에 새롭게 돌아온 '베리 뉴 티볼리'…강력한 파워에 안전성까지

스포티하고 강력한 디자인 '강조', LED라인 보강
쌍용차 최초 1.5 터보 가솔린 엔진 장착
동급 최다 13가지 주행제어기술 딥컨트롤 적용

머니투데이방송 김승교 기자kimsk@mtn.co.kr2019/06/04 18:23


쌍용자동차가 4일 실내외 디자인부터 파워트레인과 안전사양까지 강화한 티볼리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모델 ‘베리 뉴 티볼리’를 공식 출시했다.

베리 뉴 티볼리는 2015년 1월 국내 소형 SUV 시장을 개척한 티볼리의 4년 반 만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베리 뉴 티볼리의 전면부는 안개등을 감싼 일체형 범퍼와 또렷한 캐릭터라인의 후드를 장착해 스포티하고 강렬한 인상을 완성했다.

헤드램프와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도 LED 라인으로 보강했다. 측면부는 18인치 다이아몬드커팅휠, 블랙휠이 장착돼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실내는 신차 수준의 혁신적 변화를 통해 첨단 기술의 편리함과 독특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디자인했다.

또 신형 코란도에 처음 적용된 디지털 인터페이스 블레이즈 콕핏을 장착,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AVN 디스플레이 조합을 통해 고도의 첨단기술과 세련된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했다.

AVN 디스플레이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미러링이 가능해 첨단 인포테인먼트를 제공한다.

베리 뉴 티볼리에는 쌍용차가 새롭게 개발한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최초로 적용됐다. 이 엔진은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26.5㎏·m의 힘을 발휘한다.

디젤 모델은 신형 코란도와 동일한 1.6 디젤엔진이 장착된다. 디젤 모델은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33.0㎏f.m을 제공한다.

두 엔진 모두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된다. 복합기준 공인 연비는 가솔린 모델이 11.6㎞/ℓ, 디젤 모델이 14.5㎞/ℓ다.

베리 뉴 티볼리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능동형 안전기술 '딥컨트롤'이 적용됐다.

또 ▲앞차 출발 알림(FVSA) ▲부주의 운전경보(DAA) ▲안전거리 경보(SDA) ▲사각지대 감지(BSD) ▲차선변경 경보(LCA) ▲후측방접근경고(RCTA)를 포함한 동급 최다 13가지의 기술을 활용해 크게 향상된 안전성을 제공한다.

베리 뉴 티볼리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모델 ▲V1(M/T) 1678만원 ▲V1(A/T) 1838만원 ▲V3 2050만원 ▲V5 2193만원 ▲V7 2355만원, 디젤 모델 ▲V1 2055만원 ▲V3 2240만원 ▲V5 2378만원 ▲V7 2535만원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티볼리는 2015년 출시 이후 계속해서 시장 수요를 반영한 제품 변경 모델을 출시했고, 베리 뉴 티볼리는 그 결정판”이라며 “국내 소형 SUV 시장 부흥을 이끌었던 티볼리가 이제는 고급화, 첨단기능까지 갖춰 또 다른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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