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여신협회 "앱카드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결제하세요"

홍보 포스터 등 활용해 앱카드 사용 적극 안내
이충우 기자

카드업계가 앱카드의 편의성을 고객에게 적극 안내하고 있다.


여신금융협회는 온라인 결제 시 플러그인 프로그램 설치가 불편하거나 불안하다면 앱카드가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5일 밝혔다.


앱카드는 인터넷 웹 페이지가 아닌 스마트폰 앱을 통해 카드 결제가 이뤄지므로 PC․모바일에 별도 보안프로그램 등을 설치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여신금융협회 관계자는 "현재 앱카드를 포함한 전체 간편결제 이용 금액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편리하고 안전한 'NO! 플러그인 결제 방식'인 앱카드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카드업계가 공동으로 마련한 홍보 포스터 등을 활용해 카드 회원에게 앱카드 사용을 적극 안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최근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소비패턴 변화, 당일배송 · 새벽배송 등 배송시스템 고도화 및 간편결제 확산 등에 따라 온라인 거래가 증대되고 있는 추세다.


온라인 거래 증가 추세에 따라 현재 모든 카드사는 PG사 및 웹사이트 운영사에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고, PC와 스마트폰이 연동되는 앱카드 모듈을 우선 제공함으로서 카드 이용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앱카드 이용 시 카드 정보(카드 번호, 유효기간, CVC 등)를 입력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더욱 편하게 카드 결제를 할 수 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