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BI저축은행, 캄보디아에서 봉사활동 진행

SBI희망나눔 글로벌 원정대원, 6박 7일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진행
이충우 기자


국내 1위 SBI저축은행은 SBI희망나눔 글로벌 원정대원 40여명이 지난달 26일 출국해 캄보디아 프놈펜, 쁘라이웽 지역에 위치한 중학교와 초등학교를 방문해 6박 7일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 프놈펜, 쁘라이웽 지역은 캄보디아의 대표적인 빈민가로 지역 학생들이 기반 시설의 부재 등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어 많은 도움이 필요한 지역이다.


학생들이 언제나 깨끗하게 용무를 볼 수 있도록 학교에 화장실을 건설하는 활동을 진행했으며, 학교가 보다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곳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학교의 시설을 보수하고 벽면 페인팅, 벽화 그리기, 도서관 책장 만들기 등 미화 활동과 학생들이 보다 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위생 교육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공연, 마술, 비누방울 놀이 등 다양한 문화 공연과 의료환경 개선을 위해 지역 주민들에게 직접 포장한 비상 의약품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주민들과 화합의 자리를 마련했고, 등•하교에 자전거가 필요한 캄보디아 학생들에게 국내에 방치된 자전거를 수리하여 기부함으로써 현지 사정에 맞는 실질적인 지원을 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몽골 봉사활동에 이어 이번 캄보디아 봉사활동 역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SBI희망나눔 글로벌 원정대 규모뿐만 아니라 대상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전 세계 소외아동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