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허인 KB국민은행장 "일·생활 균형 지원 통해 양성평등 앞장설 것" 외 2건

경제계 주요 인사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윤석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주요 인사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1. 허인 KB국민은행장 "일·생활 균형 지원 통해 양성평등 앞장설 것"

KB국민은행이 여성의 경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여성 인재육성 제도를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은 오늘 여성가족부와 '성별 균형 포용 성장 파트너십' 자율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국민은행은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육성된 여성 인재가 조직 내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업문화로 바뀌고 있다"며 "여성 인재 육성뿐만 아니라 일·생활 균형 지원을 통해 양성평등 실천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이영식 한샘 사장 "한부모 가정 경제적 자립 돕겠다"

지난 5일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여성 가족 정책 포럼에 참석해 한부모 가정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영식 한샘 사장은 "싱글맘을 비롯한 한부모 가정에 대한 경제적 자립 지원 프로그램과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정서적 자립을 도와 가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손병석 코레일 사장, 혼잡시간대 안전관리 각별히 신경 쓸 것"

손병석 코레일 사장이 오늘 부천역에서 서울역까지 수도권 전동열차 운전실에 탑승해 전철 이용 상황 등을 점검했습니다.

손병석 사장은 "전철은 수도권주민의 주요 교통수단인 만큼 안전한 열차 운행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이용객이 몰리는 출퇴근 시간대 출입문 관리 등 혼잡시간대 안전 관리에 빈틈이 없도록 각별히 신경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