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의회, 스마트농업 육성 조례안 등 심사

제282회 정례회 제2차 회의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의회)

강원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위원장 박효동)는 10일 제282회 정례회 제2차 회의에서 조례안 2건과 농정국 소관 2018회계연도 강원도 세입·세출 및 기금 결산을 심사했다고 밝혔다.

강원도 스마트농업 육성 조례안(김진석 의원 대표발의, 평창)은 강원도 스마트농업 육성을 위한 정책수립과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기 위한 조례다.

최근 이상기후, 농업인구의 고령화가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관행적 농업생산방식으로는 농업생산성 향상이 한계에 도달하자 이에 대한 대안으로 스마트농업이 주목받고 있다. 농식품부에서도 스마트 농업 확산을 농업분야 중점추진 과제로 선정한 상황이다.

조례 내용을 보면, 스마트농업육성계획을 5년마다 수립토록 하고 있고 스마트농업 기술의 연구개발 및 보급, 교육, 생산기반 조성 및 운영 등에 대한 보조금 지원 근거를 명시하고 있다. 또한 농어촌진흥기금을 통해 융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당초(안)은 보조금 지원 대상을 법인 또는 단체로 한정하고 있었으나 이를 농업인에게까지 확대하는 것으로 수정가결했다.

강원도 농어업·농어촌 발전에 관한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병구 의원 대표발의, 원주)은 농어업인안전재해보험료의 50%를 국가가 지원하고 있으나 이에 대한 자부담(50%)비용에 대한 보조금 지원의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조례다.

농업인안전재해보험료 가입률이 증가할 것으로 보여 원안가결했다고 의회는 설명했다.

농정국 소관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 및 기금결산은 원안 가결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