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유니티, 원스토어 통해 국내 앱마켓 대상 UDP 서비스 개시

서정근 기자

3D 개발 플랫폼을 제작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원스토어(ONE Store)와의 제휴를 통해 UDP(Unity Distribution Portal)의 국내 앱스토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UDP는 세계 각지의 앱마켓 및 앱스토어 제휴를 통해 개발자들이 하나의 빌드만으로 여러 앱스토어에 콘텐츠를 자동 런칭할 수 있게끔 돕는 플랫폼 서비스다. 하나의 SDK만 탑재하면 UDP를 통해 앱마켓들에 콘텐츠 자동 등록이 가능해, 전세계 앱마켓을 대상으로 콘텐츠를 편리하게 출시할 수 있다.




원스토어는 게임매출 국내 2위의 앱마켓으로 수익의 80%를 개발자에게 배분하고 있다. 통신사 멤버십포인트 결제 등의 할인혜택으로 인해 헤비게이머 비중이 높아 유니티 게임의 수익창출에 큰 도움이 기대된다. 개발자는 UDP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UDP를 통해 등록된 게임은 기존 원스토어 게임과 동일한 수수료율이 적용된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우리나라의 대표 앱스토어인 원스토어와의 제휴를 통해 개발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성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세계 각 지역의 앱스토어로 발을 넓혀갈 UDP 서비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원스토어(주) 이재환 대표는 “원스토어 미입점게임이 원스토어에 입점할 경우 다운로드는 10%, 매출은 20% 순증하게 된다”며, “글로벌 플랫폼인 UDP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외의 더 많은 개발자들과 협업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티는 올해 3월부터 UDP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여 유니티 개발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중남미 및 중동 시장 기반의 앱스토어인 ‘Catappult’ 및 동남아시아 시장 기반의 ‘Moo Store’와 제휴를 맺어 약 3억 명 가량의 이용자에 접근 가능한 플랫폼 서비스로 성장했다.



서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