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한국콜마, 추가 하락 제한적…저가매수 추천"-NH투자증권

박소영 기자

NH투자증권은 13일 한국콜마에 대해 약가 인하, 중국 신공장에 대한 우려는 지나치다며 추가적인 주가 하락 가능성은 제한적이라고 판단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9만원을 유지했다.

조미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성장성과 수익성 개선이 가장 기대되는 제조업자 개발생산(ODM) 업체"라며 "하반기에는 무석공장에서 신규 고객사들의 수주가 발생하며 중국 시장에서의 화장품 부문 성장이 두드러질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조 연구원은 "CKM(헬스케어) 부문은 동사의 차별화된 캐쉬카우로서의 안정적 수익원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최근 부각되었던 매출채권 이슈에도 크게 해당 사항이 없고 CKM으로부터 지난 3월 받은 배당금으로 부채를 상환하면서 2분기부터는 관련 이자비용 또한 축소될 것"이라고 관측했다.

그는 "정부가 제네릭의 난립을 막기 위해 제네릭 의약품 규제 대책을 발표했지만 약가 인하가 적용되더라도 동사는 매출의 일부만(현재 제약부문 매출액 기준 약 30%으로 추정)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현재 주가 하락을 추가 매수의 기회로 접근해야한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그는 "현재 우려감은 과도한 수준"이라며 "이미 연구 개발 인력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계단식 약가 차등제도에 따른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밝혔다.

박소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