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플리토, 언어 빅데이터 '핀란드어' 추가...25개국 언어 확보

文대통령 북유럽 순방 함께해...사업모델 특례상장 1호
이대호 기자

사업모델 특례상장을 앞둔 플리토가 빅데이터 언어를 25개국어로 확대했다.

플리토는 13일 언어 빅데이터에 플랫폼에 핀란드어를 신규 추가해 총 25개국 언어를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플리토는 "핀란드는 스타트업 강국으로 잘 알려져 있는 만큼 성장 잠재력이 높아 플리토가 수집하는 언어 빅데이터에 추가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이사는 문재인 대통령 북유럽 순방 일정에 함께했다. 지난 11일 헬싱키에서 열린 '2019 한-핀 스타트업 서밋'에 참석해 인공지능 기술, 음성 언어데이터 등을 결합한 언어 빅데이터 솔루션을 선보였다.

양국 정상을 비롯해 300여 명의 업계 관계자가 참석한 자리에서 플리토의 사업 경쟁력을 알렸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이사(왼쪽)가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린 '2019 한-핀 스타트업 서밋'에서 IR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플리토 제공

이정수 플리토 대표이사는 "핀란드와 인접한 스웨덴, 노르웨이, 러시아 등이 모두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탓에 언어 인공지능 관련 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 현지 관계자들이 플리토의 차별화된 사업 모델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며, "언어는 국가를 막론하고 수요가 발생하는 시장이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에 플리토의 사업 경쟁력을 활발하게 알려 '언어 빅데이터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플리토는 1,030만명의 유저를 보유한 자체 플랫폼을 활용해 173개국 유저가 생성하는 25개 종류의 언어 빅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 각 언어에 익숙한 유저들이 번역에 참여하도록 해 언어 데이터를 저비용으로 확보한 뒤, 이를 인공지능 기술 개발사에 공급하고 있다.


이대호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