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홍재은 농협생명 대표 "의료 사각지대 농업인에 무료진료 제공" 외 3건

김이슬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주요 경제계 인사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홍재은 농협생명 대표 "의료 사각지대 농업인에 무료진료 제공"

NH농협생명이 전남 해남군 땅끝마을에서 서울대학교 의료진과 함께 '농촌 순회 무료진료' 봉사활동을 진행합니다.

홍재은 농협생명 대표는 "상대적으로 선진의료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인 농업인들과 계약자에게 필수적인 의료혜택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2.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 "플라스틱 사용절감에 적극 동참"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가 임직원과 함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캠페인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

하석주 대표는 "롯데건설은 그동안 환경보호를 위해 친환경 인증 상품 구매를 2016년 약 350억원에서 2018년 약 590억원으로 확대해왔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과 함께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 절감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무더운 여름, 식품안전 위험 사전차단"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가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식품 제조업체를 방문해 생산라인과 품질검사 과정을 둘러봤습니다.

이완신 대표는 "날씨가 무더워짐에 따라 식품안전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품질관리 체계를 한층 강화해 엄격하게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4. 가트너코리아, 최명림 부사장 겸 지사장 선임

세계적인 IT 자문기관 가트너가 가트너 코리아를 총괄할 새로운 리더로 최명림 부사장 겸 지사장을 선임했습니다.

최명림 부사장은 앞으로 글로벌 전략에 발맞춘 국내 전략 수립, 아태지역 지사들과의 협업, 영업 부문 총괄 등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최 부사장은 "어느 때 보다도 IT의 중요성이 커진 지금, 가트너가 제공하는 인사이트는 글로벌 비즈니스와 기술 리더들의 성공을 이끌어 줄 열쇠"라며 "가트너는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강력한 조력자로서 국내 기업들의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