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나금융투자, 대구MBC 사옥부지 매각 업무협약

이수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대구문화방송과 대구MBC 사옥부지 매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대구MBC는 지난달 2일 대구MBC 사옥부지 매각 입찰을 진행하면서 하나금융투자 및 GS리테일, 모아종합건설로 구성된 하나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바 있다. 이번 4자간 협약은 토지매매와 관련된 사항을 정하기 위한 사항을 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컨소시엄은 대구MBC 사옥부지를 대구 지역 최고급 주상 복합시설로 개발한다는 구체적 청사진을 제시해 높은 점수를 받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이를 위해 하나컨소시엄은 모아종합건설, GS리테일 등과 손잡고 각각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을 개발할 계획이다. 하나금융투자는 개발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시행과 금융업무를 담당한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 "하나금융투자는 대구 수성구의 랜드마크 주상복합시설이 성공적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앞장 서서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자문 및 투자업무를 넘어 공모 사업 입찰을 통한 시행 참여 기회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준수 GS리테일 개발사업부문 상무는 "GS리테일은 DDP, 구로지밸리 등 다수의 복합몰 상업 시설을 운영해 온 경험을 잘 살려 대구문화방송 부지가 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재탄생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