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제13회 강원대교육상 수상자 8명 선정

개교 72주년 기념식서 우수교원 시상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대학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13일 실사구시관에서 열린 개교 72주년 기념식에서 제13회 강원대교육상 수상자 8명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밝혔다.

강원대학교는 교원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실시하는 수업평가, 수업개선 활동 및 노력, 학생지도 실적, 교육철학, 수업과정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에 따라 교육 분야 우수교원을 선정해 지난 2006년부터 매년 ‘강원대교육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번 ‘제13회 강원대교육상’은 단과대학 및 계열 등을 고려해 전임교원 6명, 비전임교원 및 시간강사 2명을 최종 선정했다.

수상자로는 전임교원 부문에 교양교육원 김동진 교수, 영어영문학전공 이용희 교수, 의학과 박경한 교수, 컴퓨터과학전공 임현승 교수, 지구물리학전공 박용희 교수, 삼척캠퍼스 간호학과 홍성실 교수가 각각 선정됐다.

비전임교원 및 시간강사 부문에는미래농업융합학부 안경미 강사, 삼척캠퍼스 유아교육과 정주연 강사가 선정됐다.

수상자들은 다양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살아 있는 강의 추구 및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수업지도를 통해서 학습동기를 유발시키고, 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 및 진로상담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강원대는 전했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함께 교수업적평가 시 가점이 각각 부여된다.

이희제 교육혁신원장은 “창의적인 교육과 열정적인 학생 지도로 실사구시형 창의‧협동 인재양성에 기여한 교원들의 우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대학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