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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 선급협회가 인정한 기술"…대우조선해양, LNG화물창 설계기술 인증

노르웨이 선급으로부터 LNG화물창 '솔리더스' 안전성 승인 획득
독일 화학사와 협력해 LNG 자연 증발률 획기적 감소
김승교 기자


대우조선해양이 액화천연가스(LNG) 화물창 설계 기술력을 노르웨이에서 인정받았다.

대우조선해양은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세계적 선급협회인 'DNV-GL'로부터 회사가 독자 개발한 LNG화물창 설계기술 '솔리더스'(SOLIDUS)에 대해 실제 LNG운반선 적용에 적합한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솔리더스는 2017년 대우조선해양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차세대 LNG 화물창으로 이중 금속 방벽으로 안전성을 높였다.

독일 화학회사 바스프와 협력해 개발한 친환경∙고성능 단열재를 적용해 화물창의 핵심기술인 일일 LNG 자연기화율(저장탱크 내 LNG 자연 증발률)을 현저히 낮췄다.

솔리더스는 그동안 해외업체의 화물창 설계기술의 독점 구조로 수익성 확보에 고전해 온 국내 대형 조선업계에게 이를 해소할 수 있는 하나의 방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성근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다시 한 번 세계 최고 수준의 LNG기술력을 시장에 증명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기자재 업체를 포함한 대한민국 조선업 전체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김승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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