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금융감독원, 상호금융중앙회와 자영업자 연체부담 경감방안 논의

"포용금융 확산에 주도적인 역할 인식 공유"
이충우 기자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 모습. 2018.4.17/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금융감독원이 농협과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중앙회 등과 함께 취약차주ㆍ영세 자영업자의 연체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금융감독원은 14일 오전 5개 상호금융중앙회 상시감시 담당 임직원과 '2019년 1차 상호금융 상시감시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에서는 상호금융권 가계·개인사업자대출 여신심사 및 사후관리와 건전성 현황 등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상호금융을 이용하는 취약차주·영세 자영업자의 연체부담 경감 등을 위한 지원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가계·개인사업자대출 여신심사 및 사후관리 방안도 논의대상에 올랐다. 오는 17일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규제가 상호금융을 비롯한 2금융권에 적용됨에 따라 상호금융중앙회는 채무상환능력 중심의 여신심사 강화 방안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또 상호금융권은 건전성 지표 모니터링, 충당금 적립, 부실채권 관리 등 리스크 관리를 강화해 잠재적 부실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이번 상시감시협의회를 통해 가계·개인사업자대출의 여신심사 및 사후관리 방안이 안착되도록 적극 노력해 선제적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상호금융이 취약차주 지원 활성화를 통해 포용금융 확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는 인식을 공유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