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영월군 주천면 술샘박물관, 영월 Y파크로 새단장

복합문화공간으로 14일 개관
신효재 기자

(사진=영월군) 영월Y파크

영월군 주천면의 술샘박물관이 14일 복합문화공간인 '영월 Y파크'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재탄생,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주천(酒泉)이라는 지명은 주천강 부근에 있는 망산 바위 밑에서 술이 나왔다는 설화에서 유래하고 있다. 술샘박물관과 주막거리는 이 설화를 모티브로 건립된 공립박물관이다. 2016년까지 임시로 개관하고 있었다.

영월군은 2017년 6월 술샘박물관과 주막거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공모를 통해 강릉의 하슬라아트월드(대표 박신정)를 민간위탁자로 선정했다.

하슬라 아트월드는 강릉 정동진에서 미술관과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미술관이다. 20여 년 간의 운영 경험과 역량을 영월 Y파크에 모두 담아내고자 했다고 군은 설명했다.

영월군은 예술가의 창의성을 바탕으로 하드웨어적인 부분을 조성했으며, 하슬라 아트월드는 예술작품, 소장품, 경영 노하우, 전시기법 등을 담당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기존의 술샘박물관은 주천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공간으로 그대로 유지하고 식당으로 사용하고자 했던 주막거리에는 다양한 현대미술 작품과 설치미술, 체험공방이 자리하고 있다.

랜드마크인 붉은 색깔의 조형물은 조각가인 최옥영 작가의 디자인이자 작품이다. 미술관을 방문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최옥영 작가의 작품 주제인 우주 속을 거니는 느낌이 들도록 했다.

미술관은 현대미술관과 목공예, 금속공예공방 그리고 술샘박물관으로 이뤄져 있으며 총 열 개의 구역으로 구성된 거대한 미술공간이다.

입장료는 어른 기준 1만 5000원(영월군민 50% 할인)이며 달까페와 청허루는 입장료 없이 누구든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소셜커머스에서 오픈을 기념해 얼리버드 티켓이 판매 중이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