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불후의명곡’ 위키미키, 샤크라 ‘한’ 재해석! 이상민 “몽환적인 느낌까지 완벽”

김수정 인턴기자

위키미키가 샤크라 ‘한’을 재해석했다.

15일에 바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는 그룹 룰라 출신의 프로듀서 이상민 편으로 진행됐다.

이날 방송에는 군조&강남, 위키미키, 몽니, 데이식스, 스바스바, 육중완밴드 등이 출연했다.

네 번째 무대에는 위키미키가 꾸몄다. 위키미키의 지수연은 “이상민 선배는 시대를 앞서가는 참신함이 있는 분이다. 샵, 디바, 샤크라 등 그 그룹에 맞는 음악적 색깔을 많이 보여줬다”고 말했다.

세이는 “‘한’은 이상민 선배님의 수많은 명곡 중에서도 카리스마가 담긴 곡”이라고 준비한 곡에 대해 설명했다. 지수연은 “샤크라 선배님의 무대를 오마주에 인도풍으로 스타일링해봤다”고 전했다.

최유정도 “샤크라 선배님들의 안무도 가미돼 있고 그 외에 저희만의 또 다른 퍼포먼스로 곁들여 준비했다”고 말했다.



위키미키는 도입부를 통해 몽환적인 원곡의 분위기는 살리면서도 현대 걸그룹 식으로 재해석 한 안무와 랩으로 무대를 꾸몄다.

이상민은 위키미키의 무대에 대해 “당시 샤크라 ‘한’에서 패션 등 여러가지를 보여줬지만 한 가지, 몽환적인 느낌을 표현 못했다”며 “위키미키가 그 느낌까지 완벽하게 더해서 보여준 무대였다”고 평가했다.

이어 그는 “위키미키를 통해서 완전히 잊어버렸던 프로듀싱에 대한 의지가 살짝 올라온다”고 털어놨다.

한편,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5분에 방송된다.

(사진: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방송캡처)
[MTN 온라인 뉴스팀=김수정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