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비즈니스온, 배당 증가 등 주주환원 정책 기대"-NH투자증권

박소영 기자

NH투자증권은 비즈니스온에 대해 최대주주 변경 이후 긍정적인 주주환원 정책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이현동 연구원은 17일 "비즈니스온의 최대주주인 옴니시스템은 지난 11일 PEF(사모펀드) 프랙시스캐피탈파트너스와 주식 및 경영권 양수도 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했다"며 "최대주주 변경 시 캐시카우였던 기존사업과 신규사업의 성장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규사업인 스마트MI는 올 1분기 매출액 7억 1,000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3.7% 늘어난 수치다.


그는 "주요 고객사인 대기업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매출이 발생하며 이로 인해 매년 현금이 증가 하는 구조"라며 "이미 구축된 플랫폼 비즈니스의 특성상 대규모 신규 투자 부담은 크지 않으며 경기 변동성에도 영향이 적다"고 분석했다.


이어 "따라서 PEF로의 주주 전환으로 배당성향 증가와 같은 긍정적인 주주환원 정책이 기대된다"며 "올 예상 PER(주가수익비율)은 24.4배로 기업 운영 효율화 및 빅데이터 관련 기업 평균 PER 대비 저평가된 상태"라고 덧붙였다.



박소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