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롯데하이마트 2분기 실적 컨센서스 하회 전망- 미래에셋대우

정희영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17일 롯데하이마트에 대해 2분기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실적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하면서 목표주가를 5만 3,000원으로 7.02% 하향조정했다. 다만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롯데하이마트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2.7% 증가한 1조1,168억원, 영업이익은 25% 감소한 50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2분기 계절적 성수기에 따라 에어컨 매출 비중이 높은 분기임에도 불구하고 2분기 외형 성장은 1분기 대비 둔화될 것으로 봤다.

김명주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1분기 대비 오프라인 채널의 경쟁 강도는 완화됐으나 여전히 온라인 채널의 경쟁은 심하다"면서 "1분기 대비 영업이익 역레버리지 효과는 완화될 것이나 입주물량 감소에 따른 대형가전 중심의 가전수요 감소와 온라인 채널 경쟁 심화 지속에 따른 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 감익과 컨센서스 하회가 예상된다"꼬 말했다.

당분가 롯데하이마트의 의미있는 주가 회복은 힘들 것으로 판단했다.

김 연구원은 "아파트 입주물량 감소에 따른 대형가전 중심의 수요 감소와 온오프라인 유통 기업 간 경쟁 심화가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의미있는 롯데하이마트의 주가 회복을 위해서는 객수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차별화된 신규 가전 카테고리 확대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