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롯데정밀화학, 2분기 실적 기대…목표가↑-대신증권

이수현 기자

대신증권은 17일 롯데정밀화학에 대해 "2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보다 상회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6만 5,000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2분기 영억이익은 전 분기보다 30% 증가한 488억원으로 전망했다. 한상원 대신증권 연구원은 "염소 계열(가성소다/ECH) 실적이 우려보다 양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성소다 국제 가격은 1월을 저점으로 상승세로, ECH도 가격 상승에 따른 스프레드 개선으로 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19% 감소한 1,713억원으로, 예상보다 감익이 크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 연구원은 "핵심 제품인 가성소다의 수요 측면 부진이 이어지고 있으나 급격한 시황 악화를 야기했던 인도 BIS 인증 문제가 점진적으로 해소되고 있음을 감안하면 3분기에도 국제가 상승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2분기에도 화학 시황 부진이 지속되면서 업종 전반적인 실적 추정치의 하향 조정이 필요하지만 이와 무관하게 롯데정밀화학은 양호한 실적 흐름이 지속되고 있다"며 "가성소다, ECH 등 주력 제품 가격이 예상보다 빠르게 상승한다면 이익 추정치는 추가 상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