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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롯데샌드' 롯샌으로 브랜드 리뉴얼

박동준 기자


롯데제과는 자사의 최장수 비스킷 ‘롯데샌드’를 전면 리뉴얼하고 ‘롯샌’이라는 이름으로 새로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샌드는 1978년 출시된 제품으로 상큼한 파인애플 맛이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은 제품명과 함께 슬로건, 패키지 디자인 등에 대대적인 변화를 주고 맛과 식감 등의 품질도 높였다.

롯샌 제품명은 10대들이 롯데샌드를 줄여 표현하는 데에서 착안했으며 젊은 감성을 표현하기 이해 네온사인을 연상시키는 로고도 삽입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리뉴얼된 롯샌은 오리지널 ‘파인애플’과 초코맛이 풍부한 ‘화이트크림깜뜨’, 이번에 새로 출시한 ‘피나콜라다’ 등 총 3종이다.

‘롯샌 파인애플’은 과즙 함량을 늘려 상큼한 맛을 강화하고 배합비를 조정해 과자가 입안에 잘 남지 않는 식감으로 개선했다. ‘롯샌 화이트크림깜뜨’는 초코 성분의 함량을 늘려 초콜릿 풍미를 한층 깊게 살리고 바삭한 식감도 강화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롯샌 피나콜라다’는 2030 여성 소비자의 취향에 맞춘 제품으로, 파인애플과 코코넛크림이 들어간 칵테일 ‘피나콜라다’의 콘셉트를 활용했다. 파인애플과 코코넛 맛의 크림이 샌드 사이에 절반씩 들어있어 깨무는 부위마다 맛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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