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은희 GC녹십자의료재단 원장, AI 의료 발표한다

대한진단검사의학회 학술대회서 기조연자 초청
소재현 기자



GC녹십자의료재단은 이은희 원장이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제20차 한남학술대회'에 발표 연자로 초청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진단검사의학의 새로운 기술 현황 및 전망’이라는 주제로 줄기세포치료, 유전체검사, 인공장기 실용화 등의 진단검사의학의 최신 동향에 대해서 기초 연구부터 임상까지 폭넓게 다뤘다.

이은희 원장은 ‘현재 AI는 의료에 얼마나 들어와 있고, 앞으로는?’ 이라는 주제로 기조발표를 했다.

이은희 GC녹십자의료재단 원장은 "진단검사의학의 각 영역은 과학의 발전을 중심축으로 매우 밀접한 가치 사슬을 구성하고 있다"며 "최근 의료 진단 분야에서 AI의 활용이 증가하는 것만큼 기술이 발전하면서 진단부터 치료까지 인공지능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추세"라고 소개했다.

대한진단검사의학회는 지난 1980년 창립 이래 진단검사의학의 체계적인 수련과정을 거친 1000명 이상의 전문의들로 구성된 의학전문학회다.

국내에서 매년 수 십 개국 150명 이상의 외국학자들이 찾는 국제학회인 LMCE를 개최하고, SCIE 국제학술지인 ALIM을 출판하고 있다.


소재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