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벤처기업협회, 황철주 대표의 노하우 듣는 자리 마련

벤처기업협회 SVI, 제9회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 오픈
황윤주 기자



(사)벤처기업협회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가 선배벤처기업인(롤모델)과 창업 전문멘토, 스타트업이 함께하는 아홉번째 자리를 마련한다.

벤처기업협회는 '제9회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 행사를 오는 25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 S2 브이아크에서 오픈한다고 밝혔다.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는 휴먼북(선배 벤처기업인)과 후배 벤처기업인 간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행사로, 매월 1회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주성엔지니어링㈜ 황철주 대표이사가 휴먼북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황 대표는 국내 벤처 1세대로, 1993년 반도체 장비업체 주성엔지니어링을 설립했으며, 현재 전 세계 80여개 나라에 첨단제품을 수출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키워냈다.

황 대표는 '최초의 기술로 유일한 제품 만들기!'란 주제로 원천기술을 확보하는 등 특허 2000여개를 보유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2001년부터 3년간 누적 적자 1000억원대를 기록하였으나 조직을 효율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어려움을 극복했던 경험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는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에 오픈되며,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스타트업 구성원 누구나 참여 신청 가능하다.



황윤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