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가온미디어, 메모리 반도체 가격 하락에 실적 개선-하이

정희영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18일 가온미디어에 대해 메모리 반도체 가격 하락으로 올해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제품의 주요 원재료는 메모리 반도체인데 지난해 메모리 반도체 가격이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면서 원재료 매입 비용이 커졌고 이로 인해 수익성이 저조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메모리 반도체 가격이 지난해 12월부터 6개월 연속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어서 올해 수익성 개선 효과가 크게 나타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품 믹스 및 다각화로 매출 성장도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가온미디어는 세계 최초 음성인식 AI 셋톱박스 기가지니를 2017년부터 KT에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SK브로드밴드에도 관련 제품인 NUGU를 납품하고 있다.

이 연구원은 "지난해 기준으로 AI 셋톱박스 매출 비중이 27%에 이르고 있으며 무엇보다 AI 셋톱박스 등은 고부가가치 제품이기 때문에 제품 믹스 개선으로 수익성이 높아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미주지역 매출비중이 지난해 25%에서 올해 30%으로 증가하면서 전체 매출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