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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간편식도 '밀리언셀러' 시대

피코크 제품 8종 누계판매량 100만개 돌파
박동준 기자


가정간편식도 ‘밀리언셀러’ 시대가 왔다.

18일 이마트는 2013년 피코크 출시 이후 약 6년간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총 8종의 상품이 누계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1·2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식사 준비, 뒤처리가 간편하고 남는 식재료가 발생하지 않아 경제적인 가정간편식이 현대인들의 장바구니 필수품 중 하나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누계 매출 수량 1위를 차지한 것은 271만여 개의 판매고를 올린 ‘피코크 한우곰탕(500g)’이다.

해당 제품은 소금도 사용하지 않고 원물 그대로 오랜 시간 푹 고아낸 덕에 진한 국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위 제품은 ‘피코크 육개장(500g)’으로 누계 판매량이 198만개로 집계됐다. 그 뒤로 ‘피코크 새우볶음밥(840g)’, ‘피코크 차돌박이된장찌개(500g)’, ‘피코크 초마짬뽕(1240g)’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피코크 소고기미역국(500g)', '피코크 녹두삼계탕(900g)', '피코크 소고기무국(500g)'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이런 인기상품들로 출시 원년 340억원에 불과하던 피코크 연 매출은 작년 기준 2,490억원으로 5년 새 7배 이상 증가했다.

오승훈 이마트 피코크 개발팀장은 “간편가정식 시장이 연 3조원 규모로 성장한 가운데, 간편가정식 제품들 중에서도 누적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선 ‘밀리언셀러’들이 본격적으로 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군에 걸쳐 피코크표 밀리언셀러 상품들을 탄생시킬 수 있도록 레시피 연구 및 상품개발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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