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국제회의센터, 평창올림픽과 동해안 연계 팸투어 실시

강원도 마이스 홍보·마케팅 일환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

강원도 마이스(MICE·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vent) 홍보·마케팅 전담기구인 강원국제회의센터와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15일부터 3일간 기업 인센티브 여행사 및 국제학술회의 주최기관 약 40개사를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강원 마이스 팸투어는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최대 마이스(MICE) 박람회 ‘2019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와 연계해 이뤄졌다. 특히 평창동계올림픽을 테마로 한 강원 마이스 관광에 대해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이 뜨거웠던 것으로 전해졌다.

강원국제회의센터는 ‘2019 강원도-서울시 공동마케팅’ 사업의 일환이다. 서울과 일정을 연계 할 수 있는 월정사 사찰체험,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등 강원도만의 유니크 베뉴와 마이스 인프라 코스를 소개하며 국제회의 및 인센티브투어 유치를 위한 홍보에 집중했다.

아울러 산불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동해안 관광업계의 빠른 회복과 상생을 위해 진행 중인 마이스트(MIEast) 취지를 담아 강릉 주문진, 철원 안보 DMZ투어 등 동해안의 주요 관광지를 살펴보며 팸투어의 의미를 더했다.

강원국제회의센터 관계자는 “강원도내 국제적인 마이스 행사 유치·개최를 위한 해외 바이어 상담, 강원지역홍보 설명회 개최, 팸투어 등 다각적인 마케팅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이를 위해 강원도 마이스 얼라이언스(도내 호텔․리조트, 레저시설 등)로 등록된 78개 업체와 함께 협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