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유정문학촌, 문학창작대학 수강생 모집

8월 2일부터 12주간 이어져
신효재 기자

(사진=김유정문학촌)

(사)김유정기념사업회에서 오는 8월 2일부터 11월 15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에 김유정문학촌 낭만누리관 세미나실에서 '김유정문학촌 문학창작대학' 문학 강좌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학관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문학창작대학의 모집 기간은 18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소설 창작 부문은 대한민국예술원 회원으로 왕성한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전상국 소설가가 맡았다. 시 창작 부문은 세계사 편집장을 역임했으며 청선문화원 이사장으로 정열적으로 시 창작을 하고 있는 최계선 시인이 맡았다.

김유정기념사업회에 따르면 '어떻게 하면 글을 잘 쓸 수 있을까' 고민하는 누구나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접수는 김유정문학촌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문학의 본질이나 원리뿐만 아니라 글을 쓸 때 직면하는 표현 방법상의 어려움을 구체적인 방법론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강의 과정을 꾸몄다.

이번 김유정문학촌 문학창작대학을 마련한 (사)김유정기념사업회 김금분 이사장은 “이번의 문학창작대학을 통해 평소에 절실하게 글을 쓰고 싶었거나 등단의 꿈을 잃지 않고 꾸준히 창작 활동을 하고 있는 이들뿐 아니라, 좀더 치열하게 창작 활동을 원하고자 하는 등단 문인들에게 창작에 대한 열정을 새로이 지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더불어 창작을 하려고자 하는 모든 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