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 부동산투자이민제 영주권 취득 외국인 제1호 탄생

제주 제외 내륙에서는 첫 F-1 탄생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개발공사) 알펜시아 리조트

강원도개발공사(사장 김길수)는 18일 알펜시아 리조트 분양이후 부동산투자이민제 영주권(F-5)을 취득한 외국인 제1호가 탄생했다고 밝혔다.

영주권을 취득한 외국인의 국적은 중국인으로 지난 2014년 알펜시아 홀리데이인호텔 5억 1300만 원을 투자, 국내거주자격(F-2)으로 5년이상 체류하면서 이번 영주권(F-5)를 부여받게 됐다.

부동산 투자이민제는 법무부가 고시한 지역에 개발사업 승인을 받고 관광단지내 5억 원이상 투자한 외국인에게 비자 발급을 통해 5년 이후 영주권을 부여하는 제도다.

국내에서 2010년 2월 제주에서 첫 시행된 부동산 투자이민제는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전남 여수 경도관광단지, 인천 영종지구, 부산 해운대관광리조트와 동부산 관광단지 등에서 적용되고 있다.

특히 제주도를 제외한 내륙에서는 콘도 분양권 회원권으로는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첫 번째로 영주권(F-5)를 부여받은 외국인이 탄생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도 개발공사는 설명했다.

김길수 강원도개발공사 사장은 “올해 첫 영주권 취득을 시작으로 2020년 2건, 2021년 2건, 2022년 1건의 추가 외국인 영주권 취득을 예상하고 있다”며 “국내 부동산투자이민제는 제주도를 제외한 국내 지역의 실적은 부진하지만, 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알펜시아 강점을 살려 향후 외국인 투자유치에 더욱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