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홍콩 계란 수입업체 Top Weal Limited, 횡성군 방문

대만 Fruit Grow INTL 및 국내 에이전트 함께
신효재 기자

(사진=횡성군)

지난 17일 횡성군에서 생산되는 계란 수입 의향을 가지고 있는 홍콩 수입업체 Top Weal Limited(대표 Kenneth Lee)와 횡성한우 수출을 지원하고 있는 대만 Fruit Grow INTL(대표 Benny Hsieh)이 국내 에이전트인 SG 인터내셔널(대표 조형도)과 함께 횡성군을 방문했다.

횡성군에서는 산지 계란가격이 원가에도 미치지 못할 만큼 저가에 형성되고 있고, 이러한 가격하락세가 지속됨에 따라 양계 농가들의 소득안정을 위해 수출방안을 지속 협의해 왔다고 전했다. 이에 홍콩 수입업체가 횡성군을 전격 방문하게 된 것.

또한, 대만 쇠고기 수입량의 12.1%를 점유하고 있으며 횡성한우 수입 의향을 보이고 있는 대만 Mayfull Foods Corporation과 에이전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대만 Fruit Grow INTL 방문을 계기로 횡성한우의 수출시장 확대를 위한 시발점이 마련됐다고 군은 전했다.

2개업체 대표는 횡성군에서 생산되는 축산물들이 홍콩과 대만시장에 진출해 횡성군 농가에게는 소득으로 이어지고, 홍콩과 대만 국민은 한국의 신선한 축산물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방창량 축산지원과장 역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란계 농가들에게는 홍콩 수출을 통해 안정적인 소득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대만을 시작으로 횡성한우 수출시장을 다변화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뒷받침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