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 의료기기 기술 고도화 세미나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한국폴리텍 원주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학장 조광래)는 17~18일 이틀간, 의료공학과 의료기기설계실에서 의료기기산업육성을 위한 의료기기 고도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폴리텍 원주·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한국생산기술연구원·강원경제진흥원·연세대학교 링크사업단 등 5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폴리텍 원주 의료공학과가 주관하는 행사로 각 기관별로 총 3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세미나 주제는 의료 3D 프린팅과 의료 영상 처리 프로그램의 활용으로, 의료분야 지원을 위한 3D 프린팅 제작, 환자 맞춤형 의료기기 디자인, Mimics S/W를 활용한 의료영상처리 등의 기술교류가 이뤄졌으며 각 기관별 보유장비를 공동으로 활용하는 방안 등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세미나를 주관하는 의료공학과는 2018년 미래성장동력학과로 선정돼 신기술 장비를 확보했으며, 올해 러닝팩토리(Learning Factory) 구축 공모에 선정됐다. ONE-STOP 생산 설비 시설을 확충해 의료기기 시제품 제작에 최적화 된 지역산업 연계 학과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의료공학과는 2020년도부터 새롭게 학위과정을 개설해서 지역특화산업인 의료기기분야의 기업이 필요로 하는 중간관리자급의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