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상조 靑 정책실장 "경제 컨트롤타워는 홍남기 부총리…병참기지 역할 수행할 것"

"경제 현안에서 체감 성과낼 것"
"이재용 부회장 등 요청있으면 그룹 총수들도 만날 것"
염현석 기자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이 경제 문제를 비롯한 여러 국내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병참기지 역할을 자청했다.

김 정책실장은 지난 21일 공정거래위원회 기자실에서 공정위원장으로서 마지막 기자간담회를 열고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우리나라 경제 컨트롤타워"라고 밝히며 "홍 부총리와 각 부처 장관들이 현장에서 충실히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후선 지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정부가 하고 있는 일을 국민들께 잘 설명하고, 국민 목소리 잘 듣고, 체감하는 성과를 내도록 열심히 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정책실장은 청와대 정책실장으로서 '소통'의 보폭을 넓히고 경제 살리기에도 힘을 보탤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공정위원장이 청와대 정책실장으로 발탁돼 기업들의 기가 꺾일 것이란 우려에 대해선 "김상조가 정책실장으로 가면 왜 기업 기가 꺾인다고 생각하는지 모르겠다"며 "재계를 포함한 여러 이해당사자들과 충분한 소통을 통해 예측 가능한 기업 환경을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김 정책실장은 "공정거래위원장 있을 때는 상당부분 제약될 수밖에 없었지만 정책실장이 되면 당연히 재계를 포함한 이해관계자와 보다 적극적으로 의견 나눌 수 있는 기회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충분히 협의 할 것"이라며 "요청한다면 이재용 삼성그룹 부회장 등 그룹 총수들과도 만나 협의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정책실장은 또 국민들이 여러 경제 현안에 대한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후방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 정책실장은 "문재인 정부가 체감하는 성과는 기본적으로 홍남기, 유은혜 부총리 중심으로 각 부처 장관들이 추진하는 일"이라며 "각 부처의 일들이 체감하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후선에서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한국경제의 현안 있으니 그런 문제 풀어가는 게 체감성과 내는데 기본적인 조건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회와 소통 방안에 대해 김 정책실장은 "청와대 정책실장이 자유롭게 국회를 드나들긴 어려울 것"이라면서도 "사전 협의를 거쳐 요청이 수락되면 언제든 여야 가리지 않고 의원들을 만날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