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전자, 미국 생활가전 시장 점유율 3년 연속 1위

김예람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12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금액 기준 19.9%를 차지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0.3%포인트 오른 수준이다.

품목별 점유율을 보면 삼성전자 냉장고는 22.3%로 1위를 차지했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19%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주력 제품인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30.3%의 점유율로 39분기 연속 1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세탁기는 미국 시장 점유율이 20.4%였고, 이중 드럼세탁기 점유율은 31%로 2위 업체와 10%포인트 가까이 차이 났다. 드럼세탁기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점유율 17.0%로 전체 1위다.

삼성전자는 최근 한국에서 출시한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를 현지 시장 조사를 거쳐 미국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김예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