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단기 상승세 커진 장세.. 추격매수보다는 일부 수익 챙기는 전략"

대한투자협회 한병국전문가 칼럼
MTN

사진= 대한투자협회 한병국전문가

지난주 코스피 지수는 2100선을 안착하면서 정확히 2125P로 마감하며서 마무리 되었다.

지난주 최대 이슈였던 FOMC회의에 하반기 금리인하 가능성을 높이면서 주변국의 통화정책 완화를 시사함과 동시에 미중 무역협상 재개를 위한 G20 정상회의에서 시진핑과 트럼프가 만나기로 합의함에 따라 긍정적인 모습이 전개 되었다. 이번주는 오사카에 열리는 G20회의가 최대의 이목이다.

미중무역 협상재개와 더불어서 국내상장 중국 기업들을 체크해보아야겠으며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북미 대화의 끈도 트럼프와 김정은 친서를 주고받음으로써 어느정도 대화재개의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대북수혜주들 또한 긍정적인 모습이 나오며 상승세가 나오고 있고 계속 관심을 가져야할 섹터이다.

지금은 어느정도 이슈 반영과 더불어 단기 상승세가 커진만큼 무리한 추격매수 보다는 일부라도 수익을 챙기는 전략이 좋을듯 싶다. 6월 마지막주에 접어 들면서 2분기 또한 끝이 나게 되는 시점으로 실적개선 성장주들 또한 지속 체크를 해보아야겠다.

5G 관련주들은 최근 지속 상승세가 나오긴 했으나 5G의 상용화와 더불어서 지속적인 네트워크 장비업체의 확대와 통신 3사의 5G 가입자 또한 지속 상승할것으로 보이므로 실적개선세가 두드러질것으로 보이므로 눌림 구간을 이용한 지속적인 공략이 가능할것으로 보인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