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전자, 핀란드 SW업체 Qt와 웹OS 생태계 확대 나선다

조은아 기자

LG전자가 핀란드 소프트웨어업체 Qt와 웹(web)OS 연구개발과 생태계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Qt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소프트웨어 도구인 'Qt'를 개발한 업체로 차량용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번 협력에 따라 Qt는 LG전자의 웹OS를 레퍼런스 플랫폼으로 채택하고, 양사는 웹OS와 Qt의 오픈소스를 공동 개발할 예정입니다.

LG전자와 Qt가 지난 25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LG전자 서초R&D캠퍼스에서 webOS의 연구개발과 생태계 확대를 위한 사업협력(MOU)을 맺었다. LG전자 CTO 박일평 사장(왼쪽), Qt CEO 유하 바렐리우스가 MOU를 체결한 뒤 악수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 측은 이번 협력으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인 '웹OS오토' 개발에 한층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Qt가 이미 적용된 다양한 산업 분야로 웹OS가 확산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전망입니다.

웹OS는 LG전자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2014년부터 스마트 TV, 디지털 사이니지, 스마트 가전 등 LG전자 스마트 기기에 탑재되며 안정성을 검증받은 플랫폼입니다.

특히 새로운 서비스와 기술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구조로 설계돼 개발자들이 다양한 분야의 제품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지난해 3월 개발자 사이트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웹OS 오픈 소스 에디션'을 공개했습니다.

개방형 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 연구소 등과 협업해 다른 회사의 제품에도 웹OS를 쉽고 편리하게 탑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박일평 LG전자 사장은 "Qt와의 협력으로 웹OS의 경쟁력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들에게 스마트 TV와 디지털 사이니지 뿐만 아니라 자동차, IoT, 로봇 등에서도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