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aT 청년개척단(AFLO), 8기 해외파견자 모집

유찬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우리 농식품의 수출시장 다변화와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을 해외 각지로 파견하는 '농식품 청년해외개척단(AFLO,아프로)' 8기를 모집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aT는 지난 2017년부터 말레이시아, 폴란드, 캄보디아 등 수출다변화 전략국가에 아프로 단원들을 파견하고 있다.

올해는 모두 100명을 보낼 계획으로, 현재 8기를 7월 7일까지 모집 중이다. 국가는 폴란드, 인도 등 7개국으로 36명을 선발한다.

국내에서 1차로 수출역량 강화를 위한 기본교육과 2차 수출업체 현장교육을 마친 후 오는 9월부터 3개월간 해외 현장에서 활동하게 된다.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지원 가능하다.

한편 올해 첫 파견을 나간 6기 개척단 22명은 지난 14일 서울 양재동 aT 센터에서 수료식과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폴란드 K-Beauty 붐을 활용한 콜라겐음료의 현지 드러그스토어 입점 성공사례 ▲말레이시아시장에 맞춘 제품라벨과 포장개발로 죽, 떡볶이 등 7만2,000 달러 수출계약 체결 등 우수한 사례가 나왔다.

성과발표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개인 수상자는 내년도 청년인턴 입사 시 인센티브를 받는다.

이병호 aT 사장은 "현장경험과 역량발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스스로 자신의 인생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청년 인재육성 프로그램으로, aT는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