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속초시, 공공형 '속초마을버스' 내달 1일부터 운행

신효재 기자



속초시가 오는 28일 오후 2시 ‘속초마을버스’의 개통식을 갖고 7월 1일부터 본격 운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개통식은 속초종합경기장 주차장 내 마을버스 차고지 앞에서 김철수 속초시장, 최종현 속초시의장 및 시의원, 마을버스 운행대상 마을 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경과보고와 안전기원제가 진행된다.

‘속초마을버스’는 예비차량 1대를 포함한 총 3대의 14인승 미니버스로 3개 노선, 연중 무휴(설, 추석 연휴 제외) 운행한다.

운영은 시의 위탁을 받은 속초시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며, 운행지역은 학사평을 중심으로 노선이 없는 학사평~영랑동주민센터 구간(번영로 경유)의 학사평 1호와 학사평~성호아파트 구간(청대로, 고속버스터미널경유)의 학사평 2호가 운행이 된다.

또한, 막차시간 단축에 따른 설악동 B지구를 종착지로 하는 설악산 1호 버스를 포함하여 3개 노선이 운행된다.

공공형 마을버스 운행요금은 시내버스와 동일한 성인요금 기준 1400원, 청소년 1100원, 초등생 700원으로 책정됐다. 교통카드 사용 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노선이 폐지되거나 막차시간이 조기 종료되는 지역에 대해서 마을버스를 운행함으로써 대중교통 취약지역 주민들의 이동권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며, 모니터링을 통해 운행과정에서 드러나는 문제점들은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