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교촌치킨 '주문앱' 잘 나가네~...누적액 50억원 돌파

유지승 기자


교촌치킨은 지난 4월 출시한 자체 주문앱 ‘교촌 1991’이 누적 이용금액 50억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배달 주문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개발된 자체 주문앱 ‘교촌 1991’은 출시 78일만에 누적 이용금액 50억 원과 누적 주문 수 20만 건을 넘어섰다.

실제로 주문앱 출시 전인 전년 동기간 온라인 주문에 비해 약 4~5배 정도 증가한 수치로, 기존 온라인 주문의 편의성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교촌 자체 주문앱은 주문앱 활성화를 위해 전용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하며, 앱을 통해서만 즐길 수 있는 혜택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멤버십 회원들은 주문앱을 통한 구매에 따라 포인트가 제공되며, 이를 통해 경품 이벤트와 후원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교촌 주문앱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리몬드'와 함께 고객 참여형 후원 프로젝트도 선보였다.

이번 후원 프로젝트는 교촌치킨 주문앱 이용 시 지급되는 멤버십 포인트를 마리몬드 제품과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의미를 더했다.

주문앱을 통해 교환 가능한 제품은 평화의 씨앗 팔찌와 배지로 수익금은 학대 피해 아동 심리치료 지원에 사용된다.

교촌치킨은 꾸준한 자체 주문 플랫폼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고객 편의성 제고와 브랜드 로열티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