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한BNPP운용, '스마트베트남VN30인덱스' 펀드 출시

조형근 기자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하 신한BNPP운용)이 배트남 대표 주가지수 VN30 지수를 추종하는 '신한BNPP스마트베트남VN30인덱스' 펀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VN30 지수는 2009년 개발된 베트남 대표 지수로, 호치민 거래소 상장 종목 중 시가총액, 유동성, 시장대표성을 고려해 선정된 30종목으로 구성돼있다. VN30 지수에 포함된 종목의 시가총액은 호치민 거래소 시가총액 전체의 약 80% 가량을 차지한다.

해당 상품은 ▲지수스왑(index swap) 및 상장지수펀드(ETF) 활용 ▲유로화 조달 투자 등을 특징으로 한다. 지수스왑과 ETF 등을 활용해 베트남의 외국인지분투자제한 등에 따른 제약을 극복하고, 유로화로 환위험을 관리한다는 설명이다. 유로화로 투자하였을 경우, 유로화 금리가 원화 대비 낮기 때문에 추가로 프리미엄 수취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윤일성 신한BNPP운용 리테일영업본부장은 "차별화된 운용전략을 바탕으로 한 펀드를 출시해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베트남 시장에 보다 안정적으로 투자를 원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상품은 지난 1일부터 판매를 시작했으며, 신한은행 전국 지점 및 온라인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조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