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애큐온저축은행, 업계 최초 영업점 전자서식 도입…"종이문서 '안녕'"

"페이퍼리스(paperless) 저축은행으로 탈바꿈"
이충우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이 업계 최초로 전 영업점에 종이 문서가 필요 없는 전자서식을 도입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달 말 강남 영업 본점을 포함한 전 영업점에 전자서식을 도입해 페이퍼리스(paperless) 저축은행으로 탈바꿈했다고 2일 밝혔다. 기존 일부 은행권을 중심으로 대형 금융사가 전자서식을 도입한 사례는 있으나 저축은행 업계에서 전자서식을 업무에 적용하기는 애큐온이 처음이다.


전자서식은 서류 기반의 업무를 디지털로 전환해 각종 신청서나 결제 서식 등을 종이가 아닌, 디지털 형태의 기기로 처리하도록 한 것이다. 애큐온의 전자서식은 터치 스크린 형태의 디지털 기기로 작업이 이뤄지지만, 종이 문서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강호 애큐온저축은행 정보관리실장(상무)은 "전자서식 도입으로 업무의 집중도 및 효율성이 개선돼 생산성이 크게 향상됐다"며 "이를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해 고객 만족과 대외 이미지 제고라는 결실로 이어지게 끔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만, 저축은행 업계에서 처음 시행하는 것인 만큼, 전자서식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의 불편을 감안, 모든 고객에게 강제하지는 않을 방침이다. 예전 서식을 원할 경우, 종이 서식이 제공되고, 1회 서명 대신 개별 서명도 가능하도록 해 선택의 여지를 뒀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