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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SUV 베뉴, 1인 라이프 ‘밀레니얼 세대’ 맞춤 사양 공개

세계최초 적외선 무릎 워머 등 전용 상품 확대
총 21개 색상 선택 가능, 자신만의 스타일 강조
김승교 기자


현대자동차가 SUV ‘베뉴’의 주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전용 상품과 고객 맞춤형 사양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운전자 취향을 고려한 베뉴 ‘튜익스(TUIX)’ 상품과 디자인 특화 모델 ‘플럭스(FLUX)’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고객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21개의 외장컬러도 선보였다.

튜익스 상품에는 세계 첫 적외선 무릎 워머를 시작으로 반려동물 패키지, 오토캠핑용 공기주입식 에어 카텐트, 스마트폰 IoT 패키지, 프리미엄 스피커,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등이 포함된다.

‘적외선 무릎 워머’는 스티어링 휠 연결 부분 하단에 적외선 복사열 장치를 설치해 히터를 켜지 않아도 운전자의 허벅지와 무릎을 따뜻하게 해주는 장치다.

오토캠핑족을 위한 ‘공기주입식 에어 카텐트’는 텐트를 베뉴 트렁크 부분과 연결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반려동물 패키지’는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이동시켜 차량 내부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7개의 상품으로 구성된다. ▲ISOFIX(유아용 시트 고정장치)에 고정하는 반려동물 전용 카 시트 ▲안전벨트에 연결하는 반려동물 하네스(가슴줄) ▲반려동물 승·하차 시 오염을 방지하는 동승석·2열·트렁크 커버 ▲반려동물 탑승을 알려주는 외장 데칼 등이다.

최첨단 ICT 커넥티비티 커스터마이징 상품도 마련했다.

스마트폰 IoT 패키지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윈도우, 아웃사이드 미러, 선루프, 시트 열선장치 등 편의장치를 제어할 수 있다. 음성만으로도 통합 제어가 가능해 혁신적인 모빌리티 라이프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스포티함을 강조한 ‘17인치 블랙 알로이 휠’과 ‘스피닝 휠캡’, 차량 실내 오염 방지와 세척·건조가 탁월한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고급스피커에 사용되는 케블라 콘(스피커 진동판 부분)이 적용된 ‘프리미엄 스피커’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총 21개의 외장컬러 조합과 디자인 특화 모델 ‘플러스’도 눈길을 끈다. 기본 차량에 튜익스(TUIX) 외장 디자인 파츠(Parts)를 적용하고, 별도의 내장 컬러와 차량내부 컬러장식을 선택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베뉴의 주고객층이 20~30대 밀레니얼 세대인 만큼 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상품성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마련했다”며 “남다른 개성과 스타일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도심에서 동일한 색상의 베뉴를 찾기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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