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진중공업, 필리핀 건설사 'EEI'와 업무제휴 협약

현지 대형 인프라 프로젝트 수주 '시너지' 기대
김현이 기자

<사진=한진중공업>

한진중공업(대표이사 이병모)은 필리핀 마닐라에서 현지 건설사인 'EEI Corporation'과 건설사업에 관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이 회사는 최근 대규모 인프라 건설시장이 열린 필리핀에서 현지 정상급 건설업체와 손잡고 대형 인프라 프로젝트를 비롯한 각종 수주전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시장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EI는 1931년 설립된 필리핀 최대 종합건설기업이다. 필리핀 마닐라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 마닐라 경전철 3호선을 비롯해 다수의 발전소, 고속도로, 항만 등 인프라 공사를 수행했다. 또한 그랜드 하얏트 호텔 등의 랜드마크 건축물과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뿐 아니라 중동 및 싱가포르 등 해외건설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필리핀은 최근 두테르테 정부의 대규모 인프라 건설계획 기조로 SOC를 비롯한 건설산업을 적극 육성함에 따라 아시아의 유망 건설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현재 도로, 공항, 항만, 철도 교량 등 약 200조원 상당의 70여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추진 중이며 외국기업의 참여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 중동지역 건설시장이 위축되고 그 대안으로 동남아시아 건설시장이 떠오르면서 필리핀에 대한 국내외 건설사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필리핀 건설 분야에서 신뢰받는 외국기업인 한진중공업과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EEI와의 전략적 업무제휴는 양사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교량, 공항, 항구, 발전소, 건축공사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에 공동 참여해 상호 윈윈하는 협력관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진중공업은 지난 1973년 국내 최초로 필리핀에 진출한 이래 약 45년간 100여개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다.

특히 마닐라 경전철 2호선, 마닐라 북항만, 다바오 국제공항, 라긴딩안 국제공항 등 강점을 가진 인프라 분야에서 다양한 실적과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 오랜 세월 쌓아온 유대관계를 통해 확고한 위상을 구축하며 필리핀에 진출한 해외 건설사 중 부동의 시공실적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